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날씨 주간예보 (전국)

by eksrka 2024. 8. 7.

한 주의 날씨를 미리 체크하고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을 위해, 이번 주 전국의 날씨 동향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여름의 끝자락, 날씨의 변덕이 심할 수 있는 만큼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날씨 주간예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여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폭염경보가 수일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서울은 2주째 폭염특보가 발효 중이며, 이로 인한 온열질환자 수가 1,800명을 넘어서는 심각한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폭염의 영향으로 일상 생활에 많은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날씨 주간예보 전국 오늘 한낮의 기온은 서울 33도, 대전 35도, 대구 36도까지 오를 예정이며, 높은 습도가 더해져 체감 온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무더위에 돌풍과 벼락을 동반한 소나기가 오전부터 밤사이 전국 곳곳에서 발생할 예정이며, 특히 경북 지역에는 시간당 최대 50mm의 강한 호우가 예상되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동남아처럼 습한 무더위가 계속될 예정입니다. 내일은 중부 지방에 비가 내리고, 남부 지방에는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변화는 무더위를 잠시 식혀줄 수 있으나, 동시에 습도를 더욱 높이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8월 7일 수요일: 구름 많고 소나기 주의

날씨 주간예보 수요일인 내일은 전국적으로 대체로 구름이 많은 날씨가 예상됩니다. 특히 오후에는 경기동부, 강원 내륙과 산지, 충청권 내륙, 전라 동부, 경상권 내륙, 그리고 제주도 지역에서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24도에서 27도이고 낮 최고 기온은 31도에서 31도가 되겠습니다. 비가 외출 시 우산을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8월 8일 목요일: 중부 지방 비 소식

날씨 주간예보 목요일에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중부 지방이 대체로 흐리고,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청권에 비가 내릴 예정입니다. 남부 지방과 제주도는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위치하면서 가끔 구름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며, 오후에는 남부 지방에서 소나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25도에서 27도가 될것이구요 낮 최고기온은 30도에서 35도가 되겠습니다. 

 

 

 

8월 9일 금요일: 구름 많은 하루

금요일은 전국이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구름이 많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23도에서 26도가 되겠구요 낮 최고기온은 30도에서 35도가 되어서  비교적 높은 기온이 지속됩니다.

8월 10일 토요일 - 11일 일요일: 주말 날씨

주말 동안에도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구름이 많은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23도에서 26도가 되겠구요 낮 최고기온은 31도에서 34도로 예상됩니다. 주말 계획을 세우실 때 날씨를 고려하여 활동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8월 12일 월요일 - 15일 목요일: 주간 전망

다음 주 초반부터 중반까지는 전국적으로 가끔 구름이 많은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23도에서 26도가 되겠구요 낮 최고기온은 30도에서 35도로 일관되게 더운 날씨가 예상됩니다. 전국적으로 비소식은 적지만, 갑작스러운 소나기에 대비하여 우산을 항상 가지고 다니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주 전국 날씨 주간예보를 통해 여러분이 한 주 동안의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항상 변화하는 날씨에 유연하게 대응하시어 즐거운 일주일 되시기 바랍니다!